싸다! 신선하다! 므찌다!

투명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해산물을 전하는 "온라인직거래"서비스입니다.

새우류

튀김소리부터 맛있는 고급 노바시새우( 손질,보관,구별법,용도)

해물사관학교 2020. 12. 22. 15:58
728x90

노바시 새우란 무엇인가요?
일본어로 펴다라는 의미로 새우를 일자로 핀것으로 일자로 된 새우 튀김입니다. 노바시 새우는 20미 / 30미 / 40로 포장되고 새우 품종은 블랙타이거새우, 흰다리새우로 만들며지며,수입산 입니다.머리, 껍질, 내장,등을 제거하여 바로 조리에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나 사용전 세척과 건조(물기가 있으면 튀길 때 폭발위험으로) 과정이 필요합니다


빵가루새우와 노바시새우의 차이점은?

무게의 차이입니다. 빵가루새우300그램은 빵가루 무게와 새우가 합쳐진 것으로 새우의 크기가 노바시새우 300그램 새우와는 큰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노바시새우는 요리사가 원하는 모양과 튀김옷을 사용할 수 있어서 빵가루새우 보다는 더 고급스럽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노바시 새우로는 숙회, 버터구이,감바스도 사용가능하며, 이외에도 다양한 요리법을 유투브와 포털에서 검색하면 다양합니다.

업소에서는 튀긴 후 일식에서 규동, 스끼다시로, 전집에서는 술안주 용으로, 한식에는 한정식 코스요리와 제사용, 모임요리 등에 내어놓습니다

 

사용후 남은 노바시새우는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요?

해동 후 남는 것은 다른 요리를 하시고 재냉동을은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재냉동을 한다면, 비닐봉지를 넓게 피고 개별로 일렬로 눕힌 후 말아서 냉동을 하면 나중에 사용할때 부러짐이나 여러 개가 뭉쳐서 냉동되는 것을 방지 할수 있습니다

노바시새우 중에 무늬가 검정색,붉은색,흰색등이 있는데 어떤 차이 인가요?

출처-네이버

노바시새우의 새우품종은 블랙타이거는 검은색, 흰다리새우류는 흰색과 붉은색 나타냅니다.

새로운 품종의 새우가 계속 개발하고 양식 되어 색상은 중요하지 않은데,이유는 튀김옷을 입히고 튀겨지기 때문입니다.

좋은 노바시새우를 고르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진공냉동상태로 유통되어 외부오염이 거의 일어 날수 가 없으며, 냉동상태보관으로 변질이 될수가 없습니다

진공이 풀려있을 경우는 외부 오염과 변질의 우려가 있으므로 포장상태를 주의하여 살펴본후 사용합니다

 

어떤 수입회사의 노바시새우가 좋을까요?

베트남과 태국에서 수입하며 수입사는 다이아몬드, 혜성, 라이거, 재호 등이 있고, 중소수입업체도 수입합니다.

가격대가 다양하여 업소용은 가성비 좋은상품을 사용하며,가정용은 팩당 10-20미의 큰 노바시새우를 추천 합니다. 대형마트와 수산시장, 전통시장에는 대형수입사 제품이 많고, 음식점용은 중소수입업체 제품이 많이 유통됩니다.

인터넷쇼핑몰은 다양한 브랜드와 가격대의 제품이 있어 구매의 폭이 넓고 유통량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꼭 노바시새우를 추천받고 싶으신 분들은 다이아몬드, 혜성, 재호의 제품을 추천하며, 이유는 수산물유통 역사가 길고 유통량이 많아서 좋은품질을 유지하기 위해서 노력을 많이 합니다.

 

해물사관학교 노바시새우 분석 하기

해물사관학교는 좋은 노바시새우를 공급해 드리기 위해 여러 수입사의 상품을 직접 해동후 연구 분석하여 좋은상품을 공급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예고 없이 다른 수입사 제품이 공급 될 수 있습니다)

해물사관학교 노바시새우 20미

해물사관학교 튀김소리부터 맛있는 튀김새우
 

노바시새우 450g 20미 특대 : 해물사관학교

[해물사관학교] 싸고, 신선한 대한민국 No.1 온라인 해산물 직거래 커머스

smartstore.naver.com

해물사관학교 고급튀김새우 실물영상

 

누구나 튀김새우를 에어프라이어에서 튀길수 있습니다